최근 몇 년간 지속된 경제적 어려움으로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여
재기를 돕고,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을 가능하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희망드림프로젝트를 참고하여 필요한 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소상공인 희망드림 프로젝트 목표
1. 지속가능한 경영 지원
재정 및 경영전략을 재정비하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 지원
2. 종합적인 지원
자금 및 경영컨설팅, 교육,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영 역량 강화
3. 위기 극복 기회제공
폐업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제공
2. 소상공인 희망드림 프로젝트 주요 지원 내용
1. 자금 지원
경영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자금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업운영의 안정성을 확보
하고 필요 자금을 원활히 조달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배달 및 택배비 지원을 통해 연간 30만 원 상당의 배달비 지원)
2. 경영 컨설팅 지원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시,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사업 전략을 세우고, 효율적인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경영전문가들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 진단하여 기존의 경영방식을 개선하고,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
3. 교육 프로그램 지원
창업, 마케팅, 회계, 세무등 다양한 실무지식을 제공하며, 온라인교육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네트위킹 기회 제공
다른 소상공인들과의 네트워킹 기회제공으로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같은 업종에서의 상호 협력 또는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더 큰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희망드림 프로젝트의 자격 요건
1. 소상공인 자격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으로 등록된 소상공인이어야 하며, 사업운영 기간이
최소 60일 이상이 사업자
2. 경영 위기 증명
신청자는 경영난 또는 폐업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증명하여야 함.
매출 감소 증명서 등 관련 서류제출
3. 신용 상태
신용 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지원금 상환 의무가 없어야 합니다.
소상공인의 재정적 신뢰성을 바탕으로 지원 대상이 선정되기 때문입니다.
4. 소상공인 희망드림 프로젝트 신청방법
※ 2025년 예산 확정 후 구체적인 신청 방법이 발표 예정이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필수 제출 서류
사업자등록증, 경영난 증빙서류(매출감소증명), 신분증 등
2.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자원자격이 있는지 사전에 검토하는 과정을 거침
3. 승인 및 결과 통보
서류 심사 후 승인여부가 통보 후 지원금 수령과 프로그램 참여 절차 안내
4. 신청서 제출
공식 홈페이지 및 정부 포털 사이트 또는 정부 24시
소상공인 희망드림 프로젝트는 소상공인들에게 중요한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재정적 지원을 넘어, 소상공인들이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이라면 꼭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